본문 바로가기
리뷰/카페,맛집

사천 라안, 사천 무지개 해안도로 경남 여행지 추천

by 연억이 2020. 10. 28.

사천 라안

사천 라안 카페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신라시대 때 만들어진 사찰인 백천사 옆에 위치한 사천 라안 갤러리 카페입니다. 백천 저수지를 배경으로 한 야외 테라스가 유명한 곳으로 자연 속의 힐링 카페입니다. 시끄러운 도심을 벗어나 조용한 산속에서 차 한잔 마시면서 쉬어가기 좋은 곳이에요.

T. 0507 1377 4001

매일 10:00 - 20:00

주차장 있음

시그니처 메뉴 없음

사천라안1

갤러리 카페인 사천 라안은, 도심에서는 조금 떨어져 있는 곳으로 산속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내비게이션을 따라가다 보면 산길을 타고 가게 될거예요. 멀리서 백천사 사찰이 보이기 시작하면 곧 여기 카페 라안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이곳의 주차장은 꽤나 넓은 편입니다. 백천사로 가시는 분들과 공용으로 쓰는 주차장이라 대형버스도 많습니다. 공간 자체가 넓어서 주차 문제로 스트레스 받을 일은 없을 것 같네요.

사천라안2

아기자기 한 느낌보다는 세련된 느낌을 주는 외관입니다. 왼쪽으로 가시면 이곳을 알려지게 해준 백천 저수지 뷰의 야외 테라스로 바로 가는 길이 있습니다. 사천 라안은 갤러리 카페로, 어떤 작품이 전시되어 있을지 기대되는 마음으로 들어갔습니다.

사천라안4

입구문을 열고 들어가자마자 보이는 실내 좌석입니다. 2-3인 좌석뿐만 아니라 단체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단체석도 있습니다. 

입구 바로 오른쪽에는 전시품들이 많은데 그건 조금 있다가 보여드릴게요~




사천라안5

사천 라안의 메뉴판입니다. 아쉽게도 시그니처 메뉴는 없었지만 부모님과 같이 오기 좋은 곳이니 미숫가루나 콩고물 빙수 등 어르신들이 좋아할 만한 메뉴가 있습니다.

사천라안6

이렇게 디저트 종류도 알차구요. 케이크류와 스콘, 뚱카롱 등 아이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가 많습니다.

실내 한편에는 예쁜 머그컵을 전시해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아기자기한 컵을 색상 별로 구매하고 싶은 욕구가 생기네요 ㅜㅜ




사천라안7

이곳은 처음 제가 말씀드린 전시품입니다. 입구에 들어서면 오른쪽에는 이렇게 우리나라 불교와 관련된 전시품들이 방 두 곳에 나뉘어 있습니다. 백천사 사찰이 품고 있는 카페답게 전부 불교에 관련된 것들인데요. 여기 카페는 우리 부모님들을 모시고 오기에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사천라안8

사천 라안의 하이라이트, 야외 테라스로 나가보았습니다. 생각보다 아담한 크기에 조금 당황했지만 이런 자연 속에서 마시는 커피는 참 맛있었습니다.

사천라안10

이곳을 오면 여기서 사진을 무조건 찍어줘야죠? 제가 갔을 때는 공사 중이라 뷰가 살짝 아쉬웠지만 초록 초록한 나무와 넓은 백천 저수지를 바라보고 있으니 마음이 평온해졌습니다. 근데 바람이 너무 불어서 모래가 장난 아니더라구요. 저희는 밖에 30분도 못 앉아있고 다시 실내로 들어가게 되었어요. 어쩐지 좌석수가 작은데 자리 경쟁이 덜하더니...

갤러리카페

갤러리카페라안


날씨가 너무 좋은 주말이었어요. 사천의 유명한 관광지는 서로 붙어있어서 이동거리가 길진 않았습니다. 저녁식사를 하기 전에 잠깐 들를 곳이 필요했는데 검색 중에 발견한 곳이에요.



사천 무지개 해안도로

내비게이션에 '무지개 해안도로' 또는 '부잔교갯벌탐방로' 라고 검색하면 됩니다.

사천무지개해안도로

무지개 해안도로라고 들어보셨나요? 알록달록한 무지개색으로 칠해진 가드레일이 포토스팟인 해안도로 드라이브 코스입니다. 제주의 무지개 해안도로의 축소판으로 최근 들어 가족들끼리 연인들끼리 많이 찾는 곳이죠. 주변에 딱히 볼거리가 많진 않지만 알록달록 무지개 도로에서 추억이 담긴 사진을 남기기에 좋습니다. 2차선으로 사진 찍을 때 도로 한복판에 서서 찍어줘야 할 경우엔 조심하시길 바라요.. 화장실도 있고 주차장도 있어요. 생각보다 꽤나 길게 이어진 무지개 해안도로 입니다.

사천여행

제가 찾은 날은 날씨가 너무 좋아서 정말 환상적이었습니다. 하늘도 바람도 모든 게 적당했어요. 주차장에 주차해놓고 차박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저는 차안 모든 창문을 열어놓고 살랑살랑 바닷바람 맞으며 낮잠 자는 게 그렇게 좋더라고요. 캠핑 장비가 없어서 그렇지 여유가 된다면 저도 차박을 해보고 싶네요.


이곳은 해 질 녘 사천 바다를 배경으로 한 낙조가 아름답다고 합니다. 또한 작은 갯벌체험 장소가 있어서 아이들이 있으신 분들도 휴일날 나들이 장소로 좋을 것 같습니다.


혹시 경남 사천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아래도 참고해 주세요^^

사천 드베이지 카페

사천 드베이지, 사천 케이블카 뷰

사천 벌떡새우, 씨맨스 카페

사천 벌떡새우(사천 거성수산) & 사천 씨맨스, 멋진 뷰를 보며 먹는 새우 맛집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