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카페,맛집

사천 드베이지, 사천 케이블카 뷰

by 연억이 2020. 10. 21.

사천 드베이지

안녕하세요. 저번 주말, 사천으로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경남 사천은 삼천포와 붙어 있고 바다가 있는 작은 도시입니다. 개인적으로 여수 밤바다만큼 야경이 이쁜곳인것 같아요. 사천의 아름다운 바다를 배경으로 한 장소들이 sns 유명세를 치르고 새로운 여행지로 뜨고 있습니다.


밑에는 경남 사천 가볼 만한 곳 중, 요즘 가장 핫한 곳에 들렀던 글입니다.

혹시 사천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밑에 글도 관심 가져주세요^^


선상 위에서 먹는 싱싱한 새우, 벌떡새우 & 선상 위의 카페, 씨맨스

사천 벌떡새우(사천 거성수산) & 사천 씨맨스, 멋진 뷰를 보며 먹는 새우 맛집


자연 속의 카페 라안 & 사천 드라이브 코스, 무지개 해안도로

사천 라안, 사천 무지개 해안도로 경남 여행지 추천


경남 사천 카페, 사천 드베이지

T. 055 - 833 - 0300

매일 10:00 - 22:30

주차장 있음


대로변에 위치한 사천 드베이지는 넓은 주차장을 구비하고 있습니다. 남해여행 갔다가 사천까지 둘러보는 코스를 많이 짜시더라고요. 그러다 보니 많은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주차장을 만들어 놓으신 것 같습니다. 근데 저희는 그나마도 자리가 없어서 주차 안내원의 안내를 받고 입구 쪽 계단에 떡하니 주차하게 되었어요.



경남사천카페

카페 드베이지는 베이지색 건물로 3층과 루프탑으로 되어있습니다. 처음에는 큰 외형만 보고 사천에서 보기 힘든 대형 카페다~ 생각했는데 3층과 꼭대기 층의 루프탑만 카페더라고요. 나머지 1층과 2층은 빈 공간입니다! 계단 이용과 엘리베이터가 있습니다. 계단의 수가 많지 않아서 생활 속 운동을 위해 계단으로 올라가 봅니다.

카페드베이지

바깥에 있는 계단을 올라가면 매장 내부에 들어가기 전, 또 다른 계단이 있습니다. 그리 많지 않으니 겁내지 않으셔도 된답니다. 

입구에는 카페 이용을 하기 전 간단한 안내사항 패널이 있습니다.

입맛대로 고르는 다양한 베이커리와 음료

사천드베이지1?? 이곳은 천국인가요? 빵순이라면 눈 돌아갈 만한 많은 종류의 베이커리가 있습니다. 베이커리 카페라는 이름을 부여도 될 만큼 먹음직스러운 빵이 많은데요. 빵순이인 제가 방앗간에 가서 음료만 시킨 날은 손가락에 꼽을 정도예요. 이날은 휴게소부터 던킨 도넛을 털었으니 참기로 했답니다..

드베이지메뉴

아기자기 한 그림이 그려진 귀여운 메뉴판이에요. 음료 종류 또한 아주 다양합니다. 저희는 카페를 가면 항상 그곳의 시그니처 메뉴를 시키는데 여기는 시그니처 메뉴가 없어서 더 고민이 됐어요. 한참 고민 끝에 초코라떼와 딸기 요거트 스무디로 결정!




특이한 점은 사천 드베이지는 진동벨을 주기도 하지만 음료가 나왔다는 안내방송도 합니다. 간혹 지인과 얘기를 하다 보면 진동벨을 못 느끼는 경우가 많은데 루프탑에 앉아 있다가 안내방송을 하는 걸 듣고 깜짝 놀랬어요. 늦지 않고 제때 음료를 찾을 수 있어서 좋았답니다.

전면 통유리 창으로 보는 경남 사천의 VIEW

카페드베이지1

카페 내부로 들어와서 오른쪽, 왼쪽으로 두 공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실내 2층은 좌석의 수가 많은 편입니다. 단체석도 준비되어 있어 한 번에 많은 인원도 수용 가능합니다. 차분한 느낌의 인테리어와 상반되게 분리된 공간은 없어서 다소 소란스러운 편입니다. 

카페드베이지2

무더운 여름날이나 추운 겨울은 루프탑에 굳이 나가지 않아도 통유리를 통해 사천의 아름다운 바다를 볼 수 있다는 점이 좋았습니다.

아름다운 사천 바다와 사천 케이블카를 가까이서 볼 수 있는 루프탑

루프탑으로 올라가는 계단에서 본 
너무 이쁜 무지개 

드베이지루프탑

사천맛집

경남 사천 카페의 여러 곳 중, 여행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카페는 사천 드베이지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천 여행 중 두 곳의 유명한 카페를 갔는데 개인적으로 이곳이 가장 마음에 들었습니다. 부산에서 질리도록 본 게 바다인데 또 사천에서 보는 건 다르더라고요.

사천케이블카맛집

사천 바다를 두고 사천 대교와 사천 케이블카를 한 번에 보실 수 있습니다. 사천에 오면 케이블카를 많이들 타시는데 다음에 오면 꼭 타봐야겠어요. 전라도 야경은 여수, 경남의 야경은 사천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해 질 녘 카페 드베이지의 루프탑에서 바라보는 뷰는 정말 환상적입니다. 시간이 촉박해서 사천대교의 불이 켜진 건 보지 못해서 아쉬웠습니다. 다음에 또 오라는 뜻이 아닐까요?



사천드베이지3

카페드베이지4

(좌) 딸기 요거트 스무디 / (우) 초코 라떼

여러분 딸기 요거트 스무디 정말정말저어어엉말 맛있었어요! 당연히 어딜 가나 무난한 메뉴니 기대도 안 했지만 웬걸? 너무 맛있더라구요. 딸기맛 요플레를 분명히 넣을 거예요. 아니면 이런 달달 고소한 맛이 나올 수 없어요 ㅠㅠ 얼음에 딸기맛 살짝 첨가한 게 아니라 깊은 맛이 느껴지는 오리지널 찐 딸기 스무디에요! 메뉴가 고민되신다면 연억이를 믿고 시켜보세요 ^^

사천드베이지5

그림 같은 사천 케이블카를 배경으로 한 거울 포토존

이곳이 사천 드베이지를 유명하게 해준 포토존입니다. 

사천드베이지7

사천 바다와 사천대교, 사천 케이블카 3종을 배경으로 하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거울이에요. 루프탑으로 들어온 사람들 너도나도 이곳부터 출입 도장을 찍더라고요 ^^ 여러분도 잊지 마시고 인증샷 꼭 남겨두세요~

사천드베이지9


잘 쉬었다 가요 -!

마음을 쉬게 해주는 곳 사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