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숙소정보

청도 와인터널, 청도 가볼 만한 곳 추천해요! + 포토존

by 연억이 2021. 6. 23.

 

안녕하세요, 연억이입니다 ^^

예전에 다녀왔던 청도 와인터널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청도하면 와인터널 외에도 미나리 삼겹살과 프로방스 불빛 축제를 빼놓을수 없는데요~

미나리 삼겹살 먹고,

와인터널 찍고!

마지막으로 프로방스 불빛 축제까지 돌면

청도 가볼 만한 곳 완벽정복 코스랍니다 ♥

 

자, 

그럼 청도 와인터널을 자세히 살펴볼까요?

 

도로명 주소: 경북 청도군 화양읍 송금길 100
지번주소: 송금리 산121

■ 영업시간

평일 09:30 - 18:00

주말 09:30 - 19:00

(30분전 입장마감)

 

T. 054-371-1904

★마스크, 방명록 필수★

 

주차장은 와인터널 바로 앞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남성현 터널을 리모델링 하여 만든 청도 와인터널은,

자연석의 터널로 10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고 있어요!

국내 유일, 적벽돌 터널로 음이온을 배출하여 와인이 숙성되기 좋은 최적의 환경이라네요

 

상시 온도 13-15도로 유지한다고 해요~

여름엔 시원, 겨울엔 따뜻!

여름 겨울 실내 데이트로 완전 추천드립니다^^

왕복 30분 소요로 가벼운 산책으로 좋을것 같네요

 

발열체크와 손소독, 방명록 작성 후 안으로 들어가 보았어요!

들어가자마자 내부가 많이 어두침침해서 무섭,,,

(귀신의 집 이런거 딱 질색! 겁쟁이임 ㅠ )

처음엔 으스스한 느낌이 드는데

안으로 쭉 들어가면 반짝이는 포토존이 많으니 끝까지 봐주세요 ><

 

 

양 옆으로 와인이 가득 든 와인통들이 있어요

너무 신기하죠?

실제 유통되는 와인들이 안에서 숙성되고 있답니다

약간... 교도소 철장 같죠?

(안에 들여다보면 뭐가 튀어나올까바 자세히도 못봄)

안에는 실제로 병안에 든 와인들이 있습니다.

품명과 언제부터 숙성되고 있는지 날짜가 적혀 있네요

한칸당 150병씩 그 양이 어마어마 하네요!

청도 와인터널에서는 감 와인을 구매하실 수 있어요!

평균 3만~5만원으로 판매중입니다.

와인은 포도주로만 알고 있었는데 청도의 특산물인 반시로 만든 와인도 있다니

정말 신선한죠?

레드와인과 화이트와인의 장점을 두루 갖추며

가장 한국적인 맛으로 평가받고 있다고 합니다

 

 

와인 좋아하시는 분들은 한번 구매해보시길 추천드려요 ><♥

어디가서 감 와인을 구하겠냐며..

또 하나!

청도 와인터널에서는 와인을 현장에서 먹어 볼수 있도록 판매대가 있어요

보틀로 구매 가능하였고, 한 잔으로도 구매 가능합니다^^

와인과 어울리는 치즈도 있어요~

 

눈으로만 보아서 아쉬운 감이 있었는데

이렇게 와인터널 현장에서 와인을 먹을수가 있다니,,

왠지 안에서 먹는 와인은 더 맛있을거 같아요

 

+ 논알콜과 에이드도 있으니 참고하세요ㅎㅎ

수많은 커플, 가족들이 방명록을 남겨 놓았더라구요!

이렇게 추억이 하나의 인테리어가 될 수 있다니..

(그럼 우리도 빠질수 없지)

 

저희도 각각 한장씩 소원을 써서 걸어두고 왔어요~

언젠가 또 방문할 기회가 있다면 찾아봐야겠어요!

+ 포토존

여기서 웃으면 치아 형광색으로 보이는거 아시져?^^

ㅋㅋㅋㅋㅋㅋ

우주에서 별을 바라보는 듯한 느낌이 드네요

앞에서 걸어온 터널과는 또다른 느낌의 공간이였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