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숙소정보

전주 가볼만한 곳, 전주 난장

by 연억이 2021. 9. 8.

안녕하세요, 연억이에요

블로그를 시작한지 벌써 일년이 다 되어가네요

요즘은 많은 일들이 있어서 시간적으로 여유가 부족했던터라

블로그에 많이 소홀했지만

그래도 잊지 않고 틈틈이 좋은곳들 소개해주려고 많이 노력하고 있답니다^_^

 

오늘은 지난 전주여행에서 너무 재밌게 놀았던 곳을 소개해드리려해요!

바로 '전주 난장' 박물관인데요

70년대부터 90년대까지 배경으로 어린시절을 회상해볼 수 있는 흥미로운 곳이에요

가족단위로 가서 전세대 소통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인 것 같아요 

부모님은 아이들에게 "라떼는 말이야~" ㅋㅋㅋㅋㅋ 좋은추억을 만들어주실 수 있을거 같습니다.

전주여행 실내 데이트 코스로도 추천드립니다

 

밖에서 볼때보다 내부가 미로식으로 가도가도 끝이없어서..

생각보다 볼거리가 너무 많더라구요

다 도는데 1시간30분 정도 걸렸던것 같아요

돈이 안아까움!!

전북 전주시 완산구 동문길 33-20

tel. 063-244-0001

 

영업시간: 수요일 10:00 - 19:30 (입장마감은 1시간전)
이용요금
성인 7,000원 / 중고생 6,000원 / 초등학생 5,000원

전주 한옥마을 입구쪽에 위치해 있어서 어렵지 않게 발견하실 수 있어요!

 

앞에 써있듯이 진짜 추억 박물관입니다..

여기서 나의 초중고 시절 다 만나고왔다구요 ㅠㅠ 없는게 없어요

입구에 들어가면 작은 마당(?)이 있고 옆에는 어린시절 그 슈퍼마켓이 있어요

안에는 많이 협소해서 들어가기 힘든데

고개만 빼꼼 넣어서 보면 정말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많아요

다들 한번쯤은 보셨을만한 것들이 없는게 없어요

특히.. 저 롯데껌.. 이브.. ㅋㅋㅋㅋㅋㅋㅋ 30대초반인 저도 완전 꼬꼬마 시절에 어렴풋이 봣던 기억이 나네요 (과자 군것질 참 좋아했었는데..)

1층으로 들어가면 학교가 나와요

사진에 자세히보면 저기 검정색 교복이있는데 저건 제 세대의 교복은 아니지만 '말죽거리 잔혹사?' 영화에서 많이 봤어요 !! 

 

어린시절 학교에서 신던 작고소중한 하얀색 실내화도 있답니다.

ㅠㅠ 나무 바닥하며 학교 냄새 그립네요

이때는 80년대가 아닐까 싶네요

자세히보면 신기한 것들이 너무 많아요

주산기? 주판기? 그런것도 있고 고깃집가면 먹을 수 있는 옛날 도시락도 있고...

디테일이 살아 있어서 정말 신기하더라구요

뒤에 고개 푹 숙이고 있는 사람.. 아니고 인형입니다 ㅎㅎㅎ;;

저희도 칠판에 낙서하고 왔어요

잘 찾아보세요~!~!

내부는 생각보다 꽤 크더라구요

밖에서 봤을때는 작네? 했는데 들어가면 미로처럼 가도가도 계속 나와요

진짜 돈이 안아까움.. 볼거 많아요!

1층을 쭉 돌고 다시 밖으로 나와서 2층으로 올라가보았어요

2층은 60년대? 70년대? 

세월을 더 거슬러 올라갔어요

우리 부모님 세대에 더 가까운것 같네요

 

옛날 미용실인것 같은데 미용도구 보고 살짝 '흠칫-' 살발하다 살발해 ㅎㅎ

개인적인 공간을 중요시하는 저에게는 상상도 못할 옛날 가정의 모습..

이렇게 한방에 대식구가 함께 살았겠죠?

ㅎㅎㅎ나의 모든것을 알고싶어하는 엄마아빠 마음 조금이해가 된댜.. ㅎㅎㅎ...

2층도 꽤나 커서 볼거리가 상당해요

쭉쭉 가다보면 이런 오락실도 나온답니다

실제로 게임해볼수도 있게 되어있으니 한번 해보세용

저희는 대기가 길어서 패스-

(여기서 레이니즘을 추던 남친,, 기억한다,, 죽을때까지 놀려야지 ^^,,)

롤러장?인것 같아요

화려한 조명에.. 노래는 따로 나오진 않아요

울 부모님들은 가봤겠죠?

와 - 저 중학교때 쓰던 폰 발견했어요

그때는 폴더말고 슬라이드가 참 유행이였는데

살짝 슥 밀면 챡 올라가는 저 느낌이 참 좋았어요 ㅠㅠ

최고야 짜릿해><

몇년전까지만 해도 추억이라고 집에 고이모셔놨던것 같은데 어디로 갔을까요?

남자들이.. 좋아하던 싫어하던 

극과극의 반응이 예상되는 군대..

요즘 정해인 나오는 D.P 드라마가 참 재밌다는데 저도 한번 볼까요?

간접체험으로?

벌써 어둑어둑 해졌네요..

전주 난장 박물관은 실내 뿐만아니라 실외도 있어요

그때 그 느낌이 실감나도록 거리를 걸을 수 있어요

마치 드라마 세트장 같네요

마지막에 가시면 음료수를 마실 수 있는 곳도 있고

군고구마도 만들어서 주시더라구요!!

진짜 짱 친절해서 너무 기분이 좋았어요

나이 많으신 아저씨분께서 부산에서 왔다니까 즐거운 여행 되시라고 해주시는데 재밋게 구경하고 맛있는것도 먹고 정말 기분 좋은 전주여행이였습니다!

 

시간되시면 꼭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