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는 스트레스와 떼려야 뗄 수 없는 사이입니다. 만병의 원인은 스트레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우리의 건강을 위협하는 치명적인 놈이라고 할 수 있죠.
스트레스는 우리의 면역력을 낮춰 질병에 노출되기 쉬운 상태로 만들어버립니다. 현대사회를 살아가면서 스트레스는 안고 가야 하는거라면 면역력을 높여 우리의 몸을 지켜줘야겠지요?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사람들이 건강에 관심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외부 활동에 제약이 생기며 홈트 열풍이 거세지고 덩달아 면역력 강화에 좋은 단백질 시장 규모도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하루 권장량 단백질의 양을 섭취하기란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래서 우리는 닭 가슴살, 계란, 단백질 파우더 등을 먹곤 하죠. 하지만 이것보다 섭취 방법은 더 간편하고 거부감은 없는데 효과는 훨씬 좋은 단백질이 있는데요.
바로, 초유 단백질입니다.
단백질계의 신흥 강자로 떠오르며 특히,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들에게 환영받고 있습니다.
이처럼 사람들이 열광하는 초유 단백질이란 도대체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초유 단백질이란
초유는 젖소가 출산 후 5일 이내에 짠 우유로, 전 세계적으로 그 양이 매우 적어 귀한 우유입니다. 초유에는 필수 아미노산이 모두 함유된 단백질 식품입니다. 이러한 젖소의 초유는 일반 우유보다 5배나 많은 단백질을 함유한 고단백 식품입니다.
이러한 젖소의 초유를 상품화하여 판매하였고 효과를 느낀 사람들의 입소문을 타고 많이 알려졌습니다. 요즘같이 면역력 강화가 중요한 시기에 맞물려 그 효과가 입증될 적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초유 단백질 효능
면역력 강화
: 황산화 물질인 락토페린과 면역반응 수행하는 면역 글로불린 성분이 초유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바이러스와 세균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여 질병에서 우리를 지켜줍니다.
다이어트에 효과적
: 초유의 단백질은 근육을 강화시켜 운동 수행 능력을 상승시켜 줍니다. 이렇게 상승된 운동수행 능력으로 기초 체력이 높아지면 기초대사량도 증가합니다. 기초대사량의 증가로 살이 잘 찌지 않는 체질이 됩니다.
장 건강
: 장내 독소와 유해균을 제거하며 배변활동을 도와줍니다. 이는 장기적으로 봤을 때 유익균의 서식환경을 만들어 유해균의 번식을 막아줍니다.
뼈와 근육강화, 노화 예방
: 우리는 나이가 들수록 성장호르몬 분비량이 급감하고 장기의 기능이 느려지며 점차 노화가 됩니다.
초유의 성장인자와 성장 호르몬이 느려진 장기를 활성화하고 뼈와 근육을 강화시켜 노화로부터 멀어지게 해줍니다.
초유 단백질 부작용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과하면 부작용이 있기 마련이죠. 권장량 이상의 섭취 시, 구토나 설사 유발이 있으며 심한 경우는 신장이나 간에 무리를 줄 수 있다고 하니 꼭 권장량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초유 단백질 분말 먹는법
시중에는 초유 단백질 분말 형태를 가장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분말 형태, 초유 단백질의 하루 권장량은 1-2회, 1회 당 2-4g입니다. 티스푼의 1.5 정도의 양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이나 우유, 요거트에 넣어서 먹는 게 가장 흔한 방법입니다.
저의 경우는 물보다는 우유, 우유보다는 요거트와 섭취시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분말만 먹었을 때는 어릴 때 먹던 프리마? 혹은 고소한 분유의 맛이 나는 게 맛있더라고요. 여건이 안 되시면 적정량을 분말 채로 드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샐러드에 뿌려먹거나 쉐이크에 타서 먹는 등 방법은 다양하니 본인에게 맞는 방법으로 드시면 됩니다.
-
롯데제과는 초유 단백질 제품은 물론이며, 말랑카우 캔디에 초유를 넣어 만든 ‘말랑카우 초유 프로틴’을 출시 하는 등 인기몰이 중입니다.
그 외에도 많은 곳에서 초유 단백질 제품을 출시하고 있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똑똑한 우리 소비자들은 초유 단백질의 효능과 부작용을 자세히 알아보시고 따져보시길 권장 드립니다.
댓글